본문 바로가기

PMD

[한글화 시리즈-20] Unused Code Rules

Unused Code Rules

이 룰셋은 사용되지 않은 코드를 확인하는 룰들을 포함한다.



UnusedPrivateField

private로 접근제한된 클래스 맴버 변수들 중에 정의 되었거나 값이 할당되었지만 사용되지 않은 경우를 경고한다.

public class Something {
  private static int FOO = 2; // FOO는 사용되지 않았다.
  private int i = 5; // i는 사용되지 않았다.
  private int j = 6;
  public int addOne() {
    return j++;
  }
}

UnusedLocalVariable

지역변수들 중에 정의되었거나 값이 할당되었지만 사용되지 않은 경우를 경고한다.

public class Foo {
  public void doSomething() {
    int i = 5; // 사용되지 않았다.
  }
}

UnusedPrivateMethod

private로 접근제한된 메소드들 중에 사용되지 않은 경우를 경고한다.

public class Something {
  private void foo() {} // 사용되지 않았다.
}

UnusedFormalParameter

메소드나 생성자에 전달된 인자들은 꼭 사용해야한다.

public class Foo {
  private void bar(String howdy) {
    // howdy는 사용되지 않았다.
}

해당 URL: http://pmd.sourceforge.net/pmd-4.2.6/rules/unusedcode.html